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만화를 영화로 -제 2부-
    History 2007. 9. 20. 21:57
    죄송합니다. 한국의 어느 의인께서 일본사이트를 해킹하시는 바람에 그림이 안뜨는군요. 일본측 서버가 진정되는 대로 그림이 보일거 같습니다. 대단하다! 한국!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일본만화를 실사로 만들어버린 한국의 저력을 이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실 이 연재를 계속하면서 드는 생각이, 내가 나도 모르게 한국을 비하하는 글을 쓰고는 있지 않은지 다시금 반성하게 되는데요. 나름대로 사실을 밝힐뿐 전혀 나쁜 의도는 없습니다. 수많은 분들이 봐주셨지만 아직까지 그런 컴플레인도 들어오지 않는걸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제삼아주시지 않는거 같군요 ㅎㅎㅎ
    그럼! 이번에도 조금 놀라운 한국의 저력을 살펴봅시다!


    북두의 권 


    영화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한건 아니구요)

    일본판 스펀지인 "트리비아의 샘"이라는 방송에서 방영된 것을 일부
    캡쳐하였는데, 당시 엄청난 쓰잘데 없는 지식으로 선정되어 제보자는
    커다란 상을 받았습니다. 이후로 드래곤볼도 같은 방송에 나오게 되었지요.


    주인공 켄시로(한국명은 모르겠음)의 충실한 재현! 가슴의 북두칠성 모양의 상처가 멋지군요.

    ↓実写版『北斗の拳』のリュウケン↓

    위의 두 특이한 헤어스타일의 주인공들은 모두 동일인물이랍니다. 역량이 매우 뛰어나신 분인듯!

    참고로 제 1편에서 소개한 '스트리트파이터'와 '북두의 권'의 감독은 동일인물이라고 합니다.




    가장 최근의 일본애니를 실사로 만든
    아이비의 유혹의 소나타


    가장 최근의 일본애니 "파이널 판타지 7"을 그대로 실사화 하여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였으나 표절시비 끝에 방영이 중지된 가수 아이비의 유혹의 소나타...
    예전부터 채정안의 "무정"등의 노래가 일본 게임 등을 간혹 표절해왔었는데... 이번건 상당히 본격적이군요! 뮤직비디오 감독님은 "표절이 아니라 실사화 한것이다"라고 하십니다.
    어쨌든... 실사화는 실사화니 여기서 소개합니다 ㅎㅎ



    잘 감상하셨나요?

    2부에서는 이상의 2편을 소개하는 것을 끝냅니다. 사실 찾아보니 훨씬 더 많은 내용이 있었으나, 이제까지 소개한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판단이구요.
    이렇게 우리나라가 타국의 컨텐츠를 그대로 응용(?)한 것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주로 제작할 당시에는 딱히 걸릴 염려도 없고 시비가 걸린다 하더라도 유아무아하게 어설프게 이슈화 되었다가 말았지요.

    사실 이런말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만든 것이 일본에서 유행하고, 일본에서 유행한 것이 한국에서 유행한다. 유행한다고 표현했는데 표절 등등을 모두 포함하는 뜻입니다. 결국 오리지날 콘텐츠라는 것은 사실 개발하기 힘들죠. 이제야 우리나라도 오리지날을 만들수 있는 여력이 생겼다고 보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전, 자동차 산업 등등에서 표절시비가 끊이지 않지만) 이대로 우리나라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에서 표절등의 과정은 필요치 않지만, 아예 없을 수도 없죠. 아이들도 다 어른들 말을 흉내내면서 배우는데, 우리나라같은 이제 막 중진국으로 진입하려는 나라도 다른 나라것을 모방하는 행위도 필요하다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횟수나 비율은 시간이 지날수록 낮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Designed by Tistory.